두암동 청진동 / 무등닭집 치킨,닭강정

2019. 12. 23. 06:35맛집

무등닭집 치킨,닭강정

서울은 눈이 많이 내렸다고 하는데 광주는 다행히 겨울비가 내립니다

눈을 보는 것 자체는 좋지만길도 미끄럽고 날씨도 엄청 춥고 차라리 비가 더 낫군요

사무실 근처의 말바우 시장에 팥죽이나 한 그릇 먹을려고 나갔어요

가끔 복잡한 장날을 피해서밥 생각은 딱히 없을 때 한 번씩 생각나는 팥죽입니다

아들과 아내는 팥을 엄청 싫어해서인지 결혼하고 나서는 자주 먹지는 못하는 음식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내부는 테이블이 2 개 방이 하나 있는 자그마한 팥죽집입니다

반찬은 단무지와 사장님이 직접 담그신 김치 예전에는 미역도 준 것 같은데지금은 없네요

녹두를 고명처럼 얹는 이유가 팥죽을 먹고 나면 속이 쓰릴 수가 있어서라고 사장님이 그러시네요

어릴 때 먹던 버릇처럼 황설탕 뿌리고 소금도 있지만저는 그냥 설탕만 뿌려서 먹는게 더 나아서요

따끈따끈하니 맛났습니다

사장님께 여쭈어보니 국내산 팥만 사용하시고 집에서 직접 팥을 갈아서인지 입자가 좀 거칠다고 하시네요

저는 너무 고운 것보다는 이런 스타일이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콩물국수 맛도 나쁘지 않았어요

양이 적으시면 큰 그릇에 500 원인가 추가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불티나와 장원팥죽보다는 양은 적지만 가격을 놓고 보면 국내산임에도 아주 좋습니다

커피예담두암점 카페,디저트

제가 얼마전에 포스팅 했던 저희 동네 두암동 커피예담 있었죠오늘도 심심해서 차한잔 할까 하고동생이랑 같이 동네 카페 갔네요 뭐 먹을까 항상 고민중아메한잔 할까 하다가 급 빙수 땡김옛날빙수 하나 시켰네요 그와중에 애교부린다고주문하면서많이 주세요 이랬음헐대박 진짜 많이 주셨어요 여름에 빙수 많이 먹는데 설빙꺼 항상 먹었었는데 여기 두암동 커피예담꺼 옛날빙수 먹은 뒤로는 여름에 빙수는 여기꺼만 먹네요 중독성 쩜 여기 고명으로 올라간 떡 존맛탱 쫄깃근데 보면 얼음 넣고 팥 올리고 연유에 콩고물 뿌리면 끝인데왤케 맛나지사장님한테 혹시 뭐 또 넣으시냐고 물어봄나 너무 염치없음 맛집 비밀 캠 우유베이스를 직접 만들어 넣으신대요거기까지만 말해주시고는 자세한건 비밀역시 맛있는데는 이유가 있었어 친구동네 돌다가 커피예담은 안가봐서 커피예담 접수하기로 들어감 겉은 작아보이는데 생각보다 넓네요 가격이 다른곳보다 저렴하네요 첨엔 한산했는데 우리가 가니깐 손님이 많아졌어우리가 손님을 끌여들여

화통삼 두암점 돼지고기구이

언제나 꼼꼼시공 건식온수바닥난방 전문 예스온 입니다 요가나 필라테스등을 하는 스포츠레져 용도의 상가 건물 바닥에 온돌난방을 합니다 타일을 걷어낸 바닥 공기로 하는 공간난방보다는 우리방식의 온돌난방이 좋은것이고 돈 적게 들이려면 전기판넬이나 필름난방이 좋겠지만 한번더 생각 해보면 난방 유지비가 저렴하고 실내공기가 훈훈한 난방방식을 찾다가  만나게 되는 건식온수난방 입니다 노란 경계선 부분쪽 건식난방시공 면적이 넓어 보이지 않나요 시공면적은 20평인데 그 배는 되는듯합니다 홀 전면에 모두 거울이 설치되어 있어 사진촬영을 하니 그 배수로 보이게 되어 그렇습니다 홀 부분과 샤워실 2개앞 옷장 방 2개 바닥에 건식난방을 시공하고 전체 면적에 31정도는 운동시설이 들어설곳으로 바닥난방을 하지 않고 온풍기가 보조 난방으로 가동될 예정이라 합니다 Upgrade 된 新 온수판넬 을 배치중입니다 출입구부분과 세면실 앞 탈의실부분에 온돌파이프를 돌린상태입

통나무촌 한식

안녕하세요 몇일전에 부녀회 정례회의 마치고부녀회 회식했네요 장소는 동네 오리전문점 통나무촌 메뉴판 이구요 오리전문점 이니까 오리고기 드세요 다른 메뉴는 안먹어봐서 평가를 할순 없고다른분들 말로는 다른 메뉴도 맛있다고는 하시네요 오리구이 반마리 주문 했는데 3명이 먹기에는 좋아요 싱싱하고 표고버섯이 오리랑 구워먹으니 별미네요 표고는 사장님이 장흥에서 직접 수확해 오셨다고 푸짐하게 주시네요 밑반찬이구요 방풍나물 짱아지 양파와 오이 짱아지 맛있어서 3접시 리필 했어요 오리고기 먹고 죽이 나오는데 식사할때 나오는 반찬 입니다 정갈하고 맛있어서 남긴 반찬 없이 다 먹었네요 구이를 먹고나면 후식으로 나오는 오리죽 입니다 검은깨가 들어가서 색깔이맛은 있어요 깔끔하고 담백하니 고소하고 맛있어요

바른초밥 초밥,롤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점심시간에 갔더니 이미 거의 만석기대감으로 주문서를 특선초밥과 바른특초밥 주문테이크아웃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반찬 3종을 곱게 담아두고 기다리니 우동샐러드김치죽이 등장했어요 우동은 주는 식당 많은데 죽까지 주셔서 빈 속 든든히 채우고 초밥 먹을 준비 완료 요 샐러드 특히 상콤하니 맛나더라구요 특선초밥은 활어2 연어2 참치2 생새우1 초새우1 소라1 장어1바른특초밥은 활어3 연어2 참치2 장새우1 전복1 장어1이 기본인데 조금씩 바뀌기도 하는 듯해요 요 해초에 둘러싸인 놈의 정체가 궁금했는데 키조개 관자래요 두툼하고 큼직한 관자와 해초가 밥을 감싸서 입안이 꽉 차면서 비린 맛이 없어요 참치는 이렇게 와사비만 콩 찍어서 먹으면 기름지고 맛나더라구요

https://teamviewr.tistory.com/entry/군델-Gundel-군델-일반정보

 

'군델 (Gundel)' 군델 일반정보

군델 일반정보 이미지출처 - 홈페이지 -부다페스트에서 가장 유명한 고급 레스토랑으로 손님들도 격식을 차리고 찾는 곳이다. -'군데 펄러친터'라는 메뉴가 대표적이며 호두주와 럼주가 들어 있는 초콜릿 소스를..

teamviewr.tistory.com